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을 그리다

제주 구좌읍오름, 아름다운 둔지봉

728x90

지난번에 다녀온 

안돌오름, 아부오름도 그렇고

제주 구좌읍오름들은

낮고 예쁜 풍경을 가지고 있는 게

특징인데요~

 

이번에 다녀온 구좌읍오름인

둔지봉 역시 아름다운 오름 중

한 곳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제주 둔지봉 입구

주차장이 없다는 게 특징

 

입구에 차 한 대 정도는 비집고 들어갈 수 있으나

누군가 있으면 주차가 애매한 게 이곳 유일한 단점

이었네요 ㅎㅎ

 

제주도 오름 사업 정비로 인하여

요즘은 둔지오름으로 더 많이 불리는 거 같은데

원래 명칭은 둔지봉, 둔지악이 맞다고 합니다.

 

 

 

근래 보통

오름은 혼자 다니곤 했는데

이날은 어쩐 일인지

와이프, 아들이 동참을 하네요

 

날씨도 때 맞추어

바람도 안 불고 따뜻하고 화창한 겨울~

 

 

2~3분 정도 올라가니

나타나는 분기점

직진은 오름 정상

급경사길 300m 코스

 

 

오른쪽은 오름 둘레길

950m 코스

 

뭔가 편할 거 같아서

오른쪽 길을 선택한 와이프와 아들

 

알고 보면 둘레길 끝나는 지점에

오름 올라가는 길은

별도로 준비되어 있었다는

 

 

 

어찌하였든

둘레길을 걷고 오름을 올라가는 것도

제법 좋아서 추천해보고 싶습니다

 

언제 또 이 해송 사이를 걸어볼 수 있을까요?

 

 

간간히 나무사이로 보이는 

제주동쪽바다도 아름답고요~

 

오름 끝까지 이어진 울창한 해송들도 

웅장하게 느껴지네요~

 

 

오름 둘레길이 끝나면

이제는 오름 정상으로 향하는 길

 

정상까지는 430m

다른 제주 구좌읍오름과 마찬가지로

무난하게 올라갈 수 있겠고요

소요시간은 약15분 정도?

 

 

정상부근에 다가가면 

이웃 구좌읍 오름들이 펼쳐지네요~

 

 

평소 운동부족 K씨의 경우

기진맥진~ ㅋ

 

정상 평상에서 드러눕습니다

 

 

https://coupa.ng/bQAMZy

 

쿠팡! | 달토끼펜션

김녕해수욕장과 성산일출봉 중간에 위치해있습니다 세화해수욕장 차량 3분거리입니다

trip.coupang.com

하지만 올라오면 후회 없는

이 구좌읍오름 풍경은

너무 아름답네요~

 

 

 

 

이상~ 구좌읍오름

아름다운 둔지봉의 스케치는 여기까지

 

 

 

 

 

*그밖에 주변 가볼만한 오름 리뷰

https://jejusketch.tistory.com/81?category=799854

 

제주 표선면 가볼만한 곳, 백약이오름을 걷다

아직은 늦여름이지만 어느덧 시원해진 아침저녁 날씨 오늘의 목적지는 표선면 가볼만한 곳 중 한 곳인 백약이오름 날씨 좋은 날 표선면 가볼만한 곳 중 굳이 백약이오름을 추천하는 이유는 나

jejusketch.tistory.com

https://jejusketch.tistory.com/137?category=799854

 

제주 안돌오름의 멋진 풍경

이전부터 한번 올라보고 싶었던 오름 리스트 중에 한 곳 제주 안돌오름을 이제야 올라가 봅니다 ㅎ 오후에 비 예보가 있어 서둘러 나선 오름 길 제주 안돌오름의 진입로 부근은 비포장 도로 울

jejusketch.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