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을 그리다

거대한 용암동굴, 제주 만장굴 소요시간

728x90

지난 주말에는

천연기념물 98호인 용암동굴

제주 만장굴을 다녀와보는데요?

 

거대한 스케일의 용암동굴이

매력적인 장소였지 말입니다

 


 

늦은 시간 부리나케 이동하는 중

 

제주 만장굴 소요시간은 

왕복 약 40~50분 정도이기에

마지막 입장은 17시 10분까지라 하는군요

 

 

해가 어둑어둑해질 무렵

17시 전에 도착~ ㅋ

 

 

동굴입구로 서둘러 이동해봅니다

 

 

가는 도중 주변에는 사진

남겨볼 만한 멋진 조형물도 보이네요

 

 

제주 만장굴은 무료인 관광지는

아니고요

 

성인 4,000원,

7세 이상인 어린이는 2,000원의 

요금을 내야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제주도민이나 국가유공자 등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네요 ㅎ

 

 

 

17시 다되는 시간에 입장~

제주 만장굴 소요시간은

40~50분 걸릴 수 있으니

서둘러 다녀오라고 안내를 해주시네요

 

 

조심조심 어두운 동굴로 내려가는 길

 

초반 동굴입구는 내리막입니다

그래서 나중에 돌아올 때 조금 숨차고요 ㅋㅋ

 

 

조금만 내려가면

그 뒤로는 거대한 용암동굴이 펼쳐지는데요

 

여태까지 다녀봤던 동굴 중에

가장 큰 듯!!

 

천장 높이가 4~5m 정도 되어 보이는 길이

처음부터 동굴 끝까지 이어집니다

 

 

동굴 곳곳에는

용암동굴이 만들어진 과정과

그에 의해 생성된 동굴 내부의 구조물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는지라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교육적으로 좋은 장소가 아닌가 싶네요

 

 

용암이 만들어준 

동굴의 표식들을 살펴보고 

걷다 보면 점점 동굴 끝에 다다를 수 있겠는데요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한 점은

제주도 동굴여행의 매력이죠

 

 

제주 만장굴의 길이는

탐방 가능한 구간이 약 1km가 넘는데요

 

사전 정보 없이 오셨던 분들은

도대체 끝이 어디냐고~

지친 모습으로 걸어가기도 합니다 ㅎㅎ

 

 

그나저나 걸으면서

보면 볼수록 감탄하게 만드는

이 동굴의 스케일

 

자연의 위대함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겠고요

 

제주 만장굴 소요시간 20분에서 25분이

경과한 시점

 

드디어 동굴 끝

 

 

유종의 미를 거두는

만장굴의 끝 부분은

역시나 멋지네요 ^^

 

 

자연의 위대함을 보여주는

용암동굴은 한번쯤은 가볼만한 동굴이

아닌가 싶습니다~*

 

 

 

 

 

 

 

728x90